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송 더샵데시앙 3차 분양… “프리미엄 브랜드 도시의 완성..
경제

사송 더샵데시앙 3차 분양… “프리미엄 브랜드 도시의 완성”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23 10:52 수정 2021.07.23 10:52
동면 사송신도시에 533세대 규모
부산생활권, 양산도시철도 등 혜택
오는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양산시 동면 사송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데시앙 3차’가 오는 27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ㆍ2차에 이은 후속단지로, 4천329세대 프리미엄 브랜드 도시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동면 사송신도시 B9블록에 지하 4층, 지상 18층, 9개동, 총 533세대 규모로 조성한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4개 타입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부산생활권 누리는 양산 사송신도시

동면 사송신도시는 부산과 인접한 입지로, 사실상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송신도시는 여의도 면적 크기인 약 276만㎡ 부지에 1만4천900여 세대가 들어서며 주거, 생활, 자연, 업무 등 자족시설도 모두 갖춰 조성한다.

여기에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지하철 1호선 연장선 양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 구간)이 개통하면 부산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또 지난 7월 5일 확정된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사송역 환승센터 조성사업이 반영되면서 사송신도시 인근에 버스, 도시철도, 택시, 주차장을 함께 갖춘 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사송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과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규제에서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비규제 지역이다. 인근에 위치한 부산, 울산, 창원이 모두 규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청약, 대출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 지역을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더욱이 공공택지로 공급에 나서는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또 3년간 전매가 제한되기 때문에 투기세력의 진입이 사실상 어려워 실수요자들에게는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 남향 단지배치, 학세권 입지 기대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는 단지로, 탁월한 설계를 갖춰 주목받고 있다. 우선 단지배치는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을 극대화했고, 차 없는 지상 단지에 차량 이동동선과 보행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조경은 물을 모티브로 한 ‘샘골 마을’을 컨셉으로 단지 곳곳에 감성정원과 갤러리정원,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 조경 특화설계를 갖출 계획이다. 실내체육관,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친환경 테마 어린이 놀이시설 ‘플레이클럽’,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폭 넓게 갖춘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는 물론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도 있어 학세권 입지도 기대할 수 있다.

사송 더샵데시앙 3차는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청약, 28일 2순위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 8월 3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7일~19일까지 3일 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분양 관계자는 “1, 2차 단지를 통해 증명된 사송 더샵데시앙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이미 1, 2차 단지의 프리미엄에 대해 알고 있는 수요자들이 분양 전부터 꾸준하게 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사송신도시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도시의 마지막 퍼즐을 더욱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분양단계에서부터 시공, 입주에 이르기까지 최선을 다해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