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트리마제’ 양산에 착륙..
경제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트리마제’ 양산에 착륙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8/11 15:08 수정 2021.08.11 15:08
부울경 광역철도 최대 수혜지역
부산ㆍ울산 공동생활 가능 입지
‘초품아’에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13일 모델하우스 공개, 분양 본격

양산의 새로운 미니 신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양산시 덕계동에 두산중공업(주)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트리마제 양산’이 오는 13일 본격 분양에 나선다. 부울경 광역철도 최대 수혜지역에 위치한 데다, ‘초품아’에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트리마제 양산’은 지하 2층, 지상 33층 총 17개동 1천469세대(1단지 1천66세대, 2단지 403세대) 규모다. 1단지는 전용면적 ▶65㎡ 356세대 ▶84㎡ 660세대 ▶105㎡ 50세대, 2단지는 ▶59㎡ 78세대 ▶84㎡ 325세대로 각각 구성돼 있다. 인근에 분양한 두산위브 1ㆍ2차 2천459세대를 합치면 총 3천928세대로, 그야말로 양산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는 것이다.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트리마제 양산’이 오는 13일 본격 분양에 나선다.

❙ 부산ㆍ울산ㆍ경남 품은 최적 입지

‘트리마제 양산’이 들어서는 양산 덕계동은 부산ㆍ울산ㆍ경남을 품은 최대 주거중심지로 급부상하며, 양산의 새로운 미니 신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우선 부산ㆍ울산ㆍ경남을 관통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우수한 입지가 큰 장점이다.

부산과 울산을 잇는 국도7호선에 이어 최근 국도7호선 우회도로가 개통되면서 차량으로 부산~울산 간 15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게 됐다. 여기에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부산(노포역)~양산(덕계ㆍ서창)~울산(KTX울산역) 광역철도’가 포함되면서 ‘덕계동’이 직접 혜택을 받는 최대 수혜지역이 됐다.

이처럼 탁월한 교통망으로 부산, 울산과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인 데다, 양산이 비규제지역이라는 점도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규제지역은 청약 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대출과 세금 등에서 규제가 완화돼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높은 환금성도 기대할 수 있다.

다음은 실수요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 가운데 하나인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초품아’라는 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올해 3월 개교한 신설 초등학교(회야초)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안심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물론 관공서, 금융기관, 종합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미 갖춘 상태다. 또 단지 옆 덕계스포츠파크를 비롯해 웅상체육공원, 명동공원, 웅상센트럴파크(조성 중), 웅상ㆍ서창도서관 등 각종 문화체육시설의 혜택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 IoT 스마트 시스템 등 첨단설계 도입

‘트리마제 양산’은 ‘하이엔드’ 주거브랜드를 추구하는 만큼, 고품격 생활이 가능한 특화된 설계를 갖췄다.

우선 전 세대 남향 위주 판상형 배치에 넓은 동 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전 세대 4베이 맞통풍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고, 지상에는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보행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테마가든을 조성하고 물놀이터를 포함해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다수 마련돼 있다. 커뮤니티시설 역시 특화해 유럽형 멀티 라이브러리,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IoT 스마트 시스템 등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일상의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했다. 휴대폰과 세대 내 음성인식 AI 스피커, 24인치 월패드 등을 통해 내외부에서 가전제품 제어, 각종 전등, 냉난방기제어가 가능하다.

주차장 설계 또한 눈에 띈다. 세대 당 1.3대로 비교적 여유롭고 편리한 주차공간이 만들어진다. 기존 주차공간보다 20cm 넓어진 2.5m 광폭주차장이 포함된 설계로 인해 입주민 간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문콕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소도 설치되는 등 입주민을 위한 주차 편의를 최대한 확보했다.

LED 조명과 친환경 보일러,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등을 갖춰 관리비가 절감되고, 무인 택배 시스템, 200만 화소 CCTV, 지문인식 디지털도어록,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단지 차량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을 갖춰 쾌적하고 안전한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된다.

❙ 발코니 확장 시 무상옵션도 ‘수두룩’

발코니 확장을 선택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품목도 풍성하다. 현관 3연동 중문을 비롯해 럭셔리인덕션 3구, 빌트인 식기세척기와 빌트인 전기오븐이 제공된다. 주방의 상체와 벽체는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시공된다. 화장실은 고급 외산수전과 비데가 제공된다.

거실과 복도에는 바닥과 벽체를 타일로 통일감 있게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대형 아트월과 24인치 대형 월패드가 설치된다. 84㎡ 타입에는 복도와 천장에 라인형 간접등을 비롯해 드레스룸에는 LED 거울 화장대, 천장엔 천장형 제습기가 각각 설치되고 대형 드레스룸 특화도 제공된다. 거실과 안방에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등 삶의 질과 품격을 높이는 다양한 품목들이 발코니 확장을 선택하면 기본으로 포함된다.

❙ 오는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한편, ‘트리마제 양산’은 오는 13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덕계동 174번지에 위치한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http://trimage-yangsan.com)를 통해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는 ‘사전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청약접수는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18일, 2순위는 19일에 청약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