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남도교육청 전경 |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고3 학생과 학부모에게 영남지역 대학 의학계열을 소개하고, 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동안 11개 대학 입학관계자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영남지역 대학의 우수한 의학계열 대학에 대한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대입정보센터가 처음으로 준비한 행사다.
설명회는 애초 경남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창원지역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10분까지며, 대학별로 40분씩 사전에 신청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17일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북대학교, 18일은 ▶경성대학교 ▶계명대학교 ▶고신대학교 ▶부산대학교, 19일은 ▶영남대학교 ▶동의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순이다. 설명회에서는 의예과, 치의예과, 한의예과, 약학과, 수의예과 입학 정보를 다룬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학관계자가 2022학년도 대입전형 특징, 2021학년도 입시 결과 등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 중심으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온라인 접속 방법 등은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에게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 외에도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오는 21일과 28일 ‘지역 국립대학교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고3 학생ㆍ학부모 수시모집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6일부터 9월 8일까지는 1일 6회 5실에서 총 390명을 대상으로 ‘2022 수시모집 대비 고3 학생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한 달가량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가 영남지역 대학 의학계열에 대한 정보 공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남교육청과 지역 대학이 소통ㆍ협력하는 가운데 학생ㆍ학부모에게 최상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