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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소방서 전경 |
양산소방서(서장 박정미)가 관공서 방문을 최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처리시스템 ‘문서24’의 적극 활용을 권장하고 나섰다.
‘문서24’는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할 수 있는 대국민 공문서 유통서비스로, 소방 분야 외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을 반영하고 관공서 방문 부담을 줄이면서 반드시 방문이 필요한 민원인에게는 더욱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처리 가능한 민원은 ▶건축(소방시설공사 착공(변경) 신고, 감리자 지정(변경) 신고, 감리원 배치(변경) 통보, 완공(부분)검사 신청, 감리 결과보고(통보)서 ▶위험물(휴지신고, 가사용 승인 신청, 예방규정 제출, 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다중이용업(안전시설등 설치(완공) 신고, 안전시설등 완비증명서 재발급 신고) 등이다.
양산소방서는 “코로나19로 관공서 방문이 부담스럽거나 방문시간 절약이 필요하다면, 신청한 민원의 진행 과정과 처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는 ‘문서24’를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서24’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양산소방서 예방안전과(379-92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