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지원기관’ 최종 선정..
교육

동원과기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지원기관’ 최종 선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9/13 10:14 수정 2021.09.13 10:30
고교 졸업 후 고숙련 일학습병행 사업과 연계도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10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은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을 통해 기업에 취업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 핵심 인력으로 정착ㆍ성장하도록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원과기대가 지원할 도제학교는 부산지역 4개 고교(경남공업고등학교, 서부산공업고등학교, 부산공업고등학교, 동명공업고등학교)와 창원지역 2개 고교(창원공업고등학교, 마산공업고등학교) 등 6개 고교다.

이를 통해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발굴, 사업 홍보, 직장 외 교육(OFF-JT) 운영 지원 등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인재 육성을 활성화하고, 기존에 수행 중인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사업과 연계해 지역 내 참여기업 고용유지 지원 등 경력개발 경로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손영우 총장은 “도제학교 학생들이 일학습병행을 원활히 수행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교 졸업 이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과 연계해서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이 사업과 연계한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을 2019년부터 수행 중이며, 2021년에는 부산을 비롯해 창녕부터 경주까지 다양하고 많은 기업군과 20여개 도제고교와 협력해 부ㆍ울ㆍ경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