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국내 최고 리조트 장기현장실습제 ‘눈..
교육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국내 최고 리조트 장기현장실습제 ‘눈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9/15 09:51 수정 2021.09.15 10:09
IPP 산학협약으로 아난티 코브ㆍ아난티 힐튼서 실습

와이즈유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전공 학생들이 실습하는 아난티 코브.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전공이 IPP사업단과 함께 진행하는 아난티 코브, 아난티 힐튼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은 대학 전공교과과정 일부를 산업현장에서 4개월 또는 6개월 동안 이수하는 내용이다. IPP는 학생들이 실습비를 받으며 학점을 취득하고, 전공실습을 하면서 취업과 연계되는 일석사조 효과가 있다.

서양조리전공은 올해 여름부터 학생들을 아난티 코브와 아난티 힐튼으로 보내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아난티 코브는 국내 최고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리조트 호텔이다. 특히, 아난티 코브와는 IPP 산학협약을 체결해 학생들 실무역량 강화, 진로탐색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IPP사업단 허범영 교수는 “산학연계 기업실습으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대학의 중요성은 물론, 산업과 대학이 상생 구조로 연결돼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