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미주교육문화진흥회, 메이커문화 확산 위한 공모전..
생활

미주교육문화진흥회, 메이커문화 확산 위한 공모전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9/23 09:43 수정 2021.09.23 09:51
‘내가 만든 개성 있는 생활소품’ 주제
레이저 커터 장비 교육 이수자 참여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대표 정영옥)는 양산시민을 대상으로 ‘내가 만든 생활소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레이저 커터를 활용해 개성 있는 생활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며 장비 사용 능력 과 창의력 강화, 메이커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공모 주제는 ‘레이저 커터를 활용한 개성 있는 생활소품 만들기’로, 메이커 활동에 관심 있는 양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레이저 커터 장비 교육 이수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퓨처팩토리에서 진행하는 교육 이수 후 신청이 가능하며, 제작한 생활소품은 방문 제출을 통해 심사한다.

장비 교육과 제출 장소는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49, 504호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1일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대상은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최우수상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우수상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영옥 대표는 “이번 공모전 취지는 메이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창작물로 제작되는 자기 주도적 메이킹 활동을 경험해봄으로써 메이커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누구나 쉽게 메이커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해 메이커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는 지난 8월 ‘진로 강사 연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진로 강사 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세부 커리큘럼은 ▶Z세대 이해하기 ▶초등 전환기 캠프 교수법 ▶질의응답으로 구성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에서 운영하는 초등 전환기 캠프를 이해하고 캠프 운영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