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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회는 최근 이슈인 메타버스(Metaverse)상에서 캐릭터를 창작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중ㆍ고교생 150명이 참가해 본상(6명) 기준 전체 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 가운데 (2D)게임창작캐릭터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야미 크러쉬 팜(Yammy Crush Farm)’의 정예림(한국조형예술고 졸) 학생이 대상 영예를 안았다.
야미 크러쉬 팜은 농작물을 이용한 창작캐릭터 작품으로, 안정적인 캐릭터 구조와 색감, 그리고 창의성 등 부문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 밖에 입시미술(사고의전환) 분야에서는 김지민(언양고3) 학생이 금상, 권현솔(김해 대청고2) 학생이 은상, 황은비(함월고3) 학생이 동상을, (2D)게임창작캐릭터디자인 분야에서는 장서현(부산동여자고2) 학생이 은상, 정수민(통영동원고2) 학생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심사는 1차 내부심사(임상국ㆍ김태환ㆍ최우석 교수)와 2차 외부심사(송낙웅 사단법인 캐릭터디자이너협회 전 회장) 등을 거쳐 엄격하게 진행했다.
운영위원을 맡은 임상국 교수는 “참가자가 많았고 작품 수준도 높아 대상작 선정이 쉽지 않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게임VR학부가 전국 수험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잘 알려진 만큼 앞으로도 역량 있는 인재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