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호텔경영전공,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
교육

영산대 호텔경영전공,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0/06 09:57 수정 2021.10.06 10:40
전ㆍ현직 승무원 6명 강연 나서
온ㆍ오프라인 산학일체형 교육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경영전공이 최근 진행한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 모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ㆍ컨벤션학부 호텔경영전공이 전ㆍ현직 승무원 6명을 초청해 지난달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대 규모 크루즈 선사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국내 채용회사인 아이씨씨티코리아(ICCT KOREA)와 호텔경영전공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최근 미주와 유럽 등에서 크루즈 운항이 재개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전문인력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산학일체형 교육과정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온ㆍ오프라인 교육은 직무교육, 모의 인터뷰, 개인 컨설팅 등 순서로 진행했다. 호텔경영전공 배소은 학생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불확실성 때문에 위축돼 있었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거치며 구체적인 로드맵을 만들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을 통해 하반기 채용소식을 전하기도 한 이호준 아이씨씨티코리아 대표는 “모의 면접을 통해 선발한 학생들을 선사에 추천하는 등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여현 호텔경영전공 교수는 “크루즈산업은 관광, 해운, 조선, IT 등과 함께 발전하는 융ㆍ복합산업”이라며 “학생들이 크루즈 승무원을 비롯해 크루즈 코디네이터, 육상지원서비스, 해운항만 분야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