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경영전공이 최근 진행한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 모습.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ㆍ컨벤션학부 호텔경영전공이 전ㆍ현직 승무원 6명을 초청해 지난달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 글로벌 크루즈 승무원 직무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대 규모 크루즈 선사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국내 채용회사인 아이씨씨티코리아(ICCT KOREA)와 호텔경영전공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최근 미주와 유럽 등에서 크루즈 운항이 재개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전문인력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산학일체형 교육과정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온ㆍ오프라인 교육은 직무교육, 모의 인터뷰, 개인 컨설팅 등 순서로 진행했다. 호텔경영전공 배소은 학생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불확실성 때문에 위축돼 있었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거치며 구체적인 로드맵을 만들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을 통해 하반기 채용소식을 전하기도 한 이호준 아이씨씨티코리아 대표는 “모의 면접을 통해 선발한 학생들을 선사에 추천하는 등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여현 호텔경영전공 교수는 “크루즈산업은 관광, 해운, 조선, IT 등과 함께 발전하는 융ㆍ복합산업”이라며 “학생들이 크루즈 승무원을 비롯해 크루즈 코디네이터, 육상지원서비스, 해운항만 분야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