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웹툰학과 최인수 교수, 공저 ‘웹툰ABC’ 출간..
교육

영산대 웹툰학과 최인수 교수, 공저 ‘웹툰ABC’ 출간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0/12 09:33 수정 2021.10.12 11:55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 최인수 교수가 공동저자로 참여한 웹툰 교재 ‘웹툰ABC(기초에서 실전까지)’가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은 최 교수를 포함해 윤기헌(부산대)ㆍ이진희(순천대)ㆍ김병수(목원대)ㆍ임채환(청강대) 교수와 스튜디오 질풍 이호 대표 등 다섯 명의 전문가가 함께 집필한 결과물이다.

웹툰ABC는 웹툰산업 교육 수요를 반영하고, 대학 정규 교육과정에서 교재로 활용하고자 제작했다. 교재로 전문성을 갖추면서도 학생들 관심과 흥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연출기법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요소를 다루고 있다.

웹툰ABC는 각 장에서 ▶웹툰 스토리텔링 ▶실전 웹툰 연출 ▶웹툰 배경 완성 ▶웹툰 계약과 저작권(완성을 위한 팁) ▶만화의 미학과 예술적 기초 ▶한국 웹툰산업과 변화 ▶실전! 웹툰 외주작업 원고료 협상과 계약 팁(부록) 등을 담고 있다.

저자들은 장별로 참여했고, 최 교수는 실전 웹툰 연출과 실무 분야 조언 등을 담당했다. 해당 챕터에서 최 교수는 먼저 페이지 만화와 웹툰의 차이를 짚어보고, 구성을 비롯해 칸과 칸의 연결 등 웹툰에서 다양한 연출기법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최 교수는 “웹툰산업이 성장하면서 웹툰 연출기법과 전문교육에 대한 학생들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는 사실에 기쁘다”며 “영산대 웹툰학과는 열정과 재능을 갖춘 학생들을 발굴해 최고의 웹툰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