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특급호텔 총주방장 초청 특강..
교육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특급호텔 총주방장 초청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0/22 10:14 수정 2021.10.25 08:54
아난티 힐튼 부산 강재현 총주방장
해외 취업과 현지 적응법 등 소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이 특급호텔인 아난티 힐튼 부산의 강재현 총주방장을 초청해 두 차례에 걸쳐 특강을 진행했다.

15일 열린 특강은 ‘귀빈 만찬 음식 전수’를 주제로 강 총주방장이 시연하고, 학생들이 실습하는 방식으로, 강 총주방장은 프랑스 코스요리를 선보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프랑스 코스요리를 보면서 K-Food조리전공이라는 전문 분야를 살려 우리 음식의 세계화 가능성도 점쳐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앞선 7일에는 세계적인 체인 호텔에 취업하는 방법과 해외 취업 이후 현지에서 조리사로 성장하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강 총주방장은 “현지 적응력을 높이려면 진출하려는 국가와 기업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는 것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또한, 자신의 경험담과 실제 사례를 전하며 초보 조리사들의 심적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 지원을 받아 K-Food 분야 전문 인력과 해당 분야에서 곧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했다.

최영호 K-Food조리전공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좁아진 해외 취업 문턱을 우리 대학만의 우수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통과해 나갈 것”이라며 “더 나아가 학생들이 한식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지혜로운 한식조리사가 되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