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부산경상대와 대학 발전 상호협정 체결..
교육

영산대, 부산경상대와 대학 발전 상호협정 체결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1/02 09:43 수정 2021.11.02 10:17
학생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1일 부산경상대학교와 상호협정을 체결하고 대학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학생교류와 상호학점 인정 ▶교육과정과 방법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교직원 상호교류 ▶공동연구와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정보 상호교환 ▶시설물 상호이용 등을 약속했다.

협약에는 영산대에서 부구욱 총장, 김수연 부총장, 최우석 교무처장, 이병철 국제협력단장 등이, 부산경상대에서는 이재민 총장, 김재우 부총장, 송진영 교무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민 부산경상대 총장은 “상호협약을 계기로 영산대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두 대학이 가진 양질의 인적 자원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해 고등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구욱 영산대 총장은 “협약을 통해 두 대학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더욱 우수한 교육을 받으며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지혜로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