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스마트공과대학, 물금고 진로체험..
교육

영산대 스마트공과대학, 물금고 진로체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1/24 10:04 수정 2021.11.24 10:29
참여 학생, 희망전공 선택
특강ㆍ진로체험 활동 진행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스마트공과대학이 최근 물금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양산캠퍼스로 초청해 청소년 진로설계를 위한 체험행사를 열었다.

체험행사는 진로 선택을 앞둔 고교생들이 공학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만나 전공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 탐색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먼저 스마트공과대학 세부 전공인 AIㆍ컴퓨터공학과, 기계ㆍ자동차공학과, 건축공학과, 드론공간정보공학과, 수소시스템공학과 등 전공 가운데 희망 분야를 선택했다. 이어 희망하는 전공의 특강을 듣고, 진로체험 활동을 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진로체험 활동은 각 학과ㆍ전공 실험ㆍ실습실에서 진행했다. 해당 활동은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쉽게 이해하기, 유럽풍 미니주택 만들기 체험, 드론전문가가 되는 길(드론체험), 수소연료전지 키트와 함께하는 수소 이야기 등으로 구성했다.

김정민 스마트공과대학장은 “우리 대학은 중ㆍ고교생을 위해 진로체험을 꾸준히 진행해 학생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흥미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꿈의 길을 개척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