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수도권 28개사 산학협정..
교육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전공, 수도권 28개사 산학협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2/08 16:53 수정 2021.12.09 09:11
학생 취업과 작품 참여 기회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디자인학부 만화애니메이션전공과 산학협력단이 지난달 26일 서울ㆍ수도권에 있는 28개 유명 애니메이션 기업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이는 서울ㆍ수도권에 있는 애니메이션 기업들에 IPP사업을 소개하고, 만화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 취업 무대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산학협정에는 (주)스튜디오게일, (주)애니작, (주)스튜디오더블유바바, (주)스튜디오도파라, (주)홍당무, (주)동우ENC 등 28개 기업이 참여했다.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은 이번 산학협력이 학생들에게 수도권 유명 애니메이션 기업을 소개하고 취업 기회와 다양한 작품 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병준 (주)애니작 대표는 “산학협력을 계기로 영산대 우수 인재를 영입하고, 대학과 긴밀히 교류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류수환 만화애니메이션전공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이 취업, 작품 참여 등 학생들 꿈을 실현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은 앞으로도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유명 애니메이션 기업과 산학협정을 체결해 우리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