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의 꿈은 당신입니다”..
교육

“나의 꿈은 당신입니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12/27 10:20 수정 2021.12.27 13:22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교육 가족 감사의 날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규하)는 21일 ‘나의 꿈은 당신입니다’를 주제로 한 ‘2021년 진로교육 가족 감사의 날’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올해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직업체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자리로, 양산교육지원청과 양산시청, 진로교사, 양산진로체험지원단, 진로체험기관, 직업인 강사, 좋은 어른 자원봉사자, 대학생 Activist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양산지역 초ㆍ중ㆍ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공간, 학생들 진로 준비와 성취동기를 부여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 13개 체험기관과 9명의 직업인 강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또, 진로체험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미래 진로교육 방향과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박규하 센터장은 “앞으로도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교육을 다방면으로 확대해 초등에서 고등학교까지 수준별로 운영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며 간다. 여기서부터 희망이다’라는 말처럼 양산지역 학생들이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도록 많은 진로체험기관과 직업인 강사, 진로교육 네트워크가 협력해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전도사가 돼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