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동작 인식 미러로봇 ‘눈길..
경제

영산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동작 인식 미러로봇 ‘눈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1/12 13:34 수정 2022.01.12 13:54
(주)지능디자인이 개발한 미러로봇
카메라로 사람 관절 움직임 인식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간담회 자료사진.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지능디자인(대표 김태희)이 공연 무대에서 무용수들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는 ‘미러로봇’을 개발했다.

미러로봇은 지능디자인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원을 받아 개발한 지능로봇으로, 부착한 카메라가 사람의 팔ㆍ다리 관절 움직임을 인식해 동작과 춤을 따라 할 수 있다. 마치 거울에 반사된 것처럼 대상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다고 해서 미러로봇이라고 불린다.

영산대 창업보육센터는 지능디자인이 미러로봇 개발을 위한 특허 출원과 등록, 시제품 테스트 등을 지원하며, 업체가 기술개발과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태희 대표는 “영산대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기업 활동에 필요한 마케팅, 행정 등 다양한 분야 지원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화 영산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과 관련해 우리 센터만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기업들이 창업 초기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지역경제를 이끌어나갈 동량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