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관광ㆍ마이스 공모전 잇단 수상..
교육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관광ㆍ마이스 공모전 잇단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1/14 09:51 수정 2022.01.14 10:26
4개 공모전에서 수상자 명단 올라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항공관광학과 재학생들이 최근까지 관광ㆍ마이스(MICE) 산업 관련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해 눈길을 끈다.

항공관광학과 재학생 ‘재개발조’팀은 지난해 12월 부산 북구청 ‘북구N뉴 관광영상 공모전’에서 ‘MZ세대가 바라보는 해시태그와 함께 하는 북구여행’을 주제로 장려상을 받았다.

특히, 이 공모전에서 수상한 항공관광학과 김부용 학생은 같은 달 울산시가 후원한 해오름동맹 청소년 역사문화기행 ‘SNS 콘텐츠 공모전’에도 참여해 입선, 재차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뿐만 아니라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은 앞서 11월에는 부산 동구청이 주최한 ‘제2회 유튜브 콘테스트’에서도 상을 받았다. 재학생으로 구성한 ‘코로나싫조’팀은 ‘자네가 부산역 와서 동구 안 보고 가는 건 말이 되고?’라는 제목의 영상을 출품해 인기상을 받았다.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은 또 지난해 11월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 주최하고 BNK금융그룹, 부산관광공사가 후원한 제1회 부산시내버스 타고 부산여행 ‘버스타, 버스타 UCC 공모전’에서도 장려상을 받았다. 이들 학생팀은 ‘특공대와 버스 타고 떠나는 부산여행’을 주제로 출품했다.

권도희 항공관광학과 지도교수는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캡스톤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문제를 끝까지 해결하는 끈기와 팀워크를 길러주려고 노력했다”며 “항공관광학과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함께 생각하는 힘’을 얻고 산업계 멘토들과 우리 대학의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