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심혜인ㆍ문인수 교수, 학술상 수상..
사람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심혜인ㆍ문인수 교수, 학술상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1/18 11:05 수정 2022.01.18 11:19
한국범죄심리학회 학술지에 논문 게재

왼쪽부터 경찰행정학부 심혜인ㆍ문인수 교수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경찰행정학부 심혜인ㆍ문인수 교수가 논문의 학술 가치를 인정받아 최근 한국범죄심리학회로부터 학술상을 받았다.

심 교수는 ‘세대별 여성 1인 가구 범죄피해 실태 및 범죄 두려움 영향 요인’을 주제로 한 논문에서 1인 가구 여성의 범죄피해와 범죄 두려움 요인을 살폈다.

문 교수는 ‘부모의 사이버매체 이용 중재 수준이 청소년 사이버폭력에 미치는 영향(피해, 가해, 중첩 경험을 중심으로)’이라는 제하의 논문을 통해 부모의 사이버매체 이용 중재 수준이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했다.

두 교수 논문은 각각 한국범죄심리학회가 발행하는 학술지인 한국범죄심리연구에 게재됐다.

이번 수상에 대해 심 교수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시점에 범죄피해와 그 두려움을 줄일 정책 근거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대학 캠퍼스 인근 치안 강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와 경찰, 대학이 협력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교수는 “이번 연구는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을 막고 부모의 올바른 중재 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한 것”이라며 “추후 학생들과 사이버폭력을 예방하는 모니터링 사업 등으로 발전시켜 학생들은 실무를 경험하고, 공공안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