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웹툰학과 학생 참여한 브랜드툰 ‘눈길’..
교육

영산대 웹툰학과 학생 참여한 브랜드툰 ‘눈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1/20 09:55 수정 2022.01.20 10:48
게임 과몰입 예방 위한 홍보 웹툰 제작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게임문화재단과 성남게임힐링센터의 ‘브랜드(웹)툰’ 제작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 최인수 교수와 재학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브랜드(웹)툰은 젊은 층에 인기 있는 미디어인 웹툰에 이야기와 정보를 담아, 관공서나 기업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최 교수와 학생들은 아동ㆍ청소년기 게임에 과몰입하는 현상을 경고하고, 성남게임힐링센터 전문상담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특히, 최 교수는 필명 ‘하마탱’으로 활동하며 창작한 ‘뚜디앤쭈디’의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한 카드뉴스 웹툰을 제작해 관심을 모았다. 웹툰학과 재학생들은 제작 과정을 참여하며 웹툰과 마케팅, 공익성 등 다양한 산업이 결합한 융ㆍ복합 교육을 경험했다.

최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도 콘텐츠 기획, 브랜드툰 제작, 저작권 계약, 협상 등에 관한 자료를 공유해 실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산ㆍ관ㆍ학 연계형 프로젝트를 진행해 학생들 역량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