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 ‘메타버스 패션필름’ 눈길..
교육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 ‘메타버스 패션필름’ 눈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1/21 09:43 수정 2022.01.21 10:02
융ㆍ복합형 전문 인재 양성 목표
메타버스ㆍ패션ㆍ영상 한데 접목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최근까지 메타버스를 접목한 패션필름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 영상들은 패션디자인학과 전공강의인 ‘소프트웨어(SW)융합교과 스마트앱스토어’ 과제물 형식으로 제작한 것이다.

학생들은 저마다 콘셉트를 정해 2~4분 분량 영상을 만들었다. 김지형 교수의 멘토링을 받은 학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 언리얼 엔진의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등 프로그램을 활용해 패션필름 영상을 완성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촬영한 영상을 직접 편집했고, 엔딩 크레딧에 각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아이디를 기재해 관심 있는 외부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위한 섬네일 이미지는 저작권 무료 디자인 플랫폼인 미리캔버스 등을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제작했다.

강의를 진행한 김지형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처음에는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수업 진행과 함께 숙련도가 늘며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패션디자인학과는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학생들 전공역량 강화, 융ㆍ복합 창의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7bujRLNOajUiRZydg5t5jQ)에서 ‘패션필름 시리즈’로 볼 수 있다. 김지형 교수는 과제물 가운데 우수작을 더 꼽아 해당 채널에 추가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