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회야강 웅상시가지 구간 정비 나선다..
행정

회야강 웅상시가지 구간 정비 나선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2/07 09:43 수정 2022.02.08 09:09
장흥저수지~주진천 합류부 4.6km 구간 제방 정비

경남도는 지난달 21일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민에게 회야강 정비사업을 소개했다.


동부양산 웅상시가지를 관통하는 회야강 10.82km 가운데 평산동 장흥저수지~주진동 주진천 합류부 약 4.6km 구간에 대한 하천정비가 진행된다.

경남도는 지난달 21일 덕계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지역민들에게 회야강 정비사업을 소개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사업 구간은 ▶축제 0.65km ▶보축 1.41km ▶교량 4곳 ▶보ㆍ낙차공 2곳 ▶배수 구조물 2곳 설치 등 재해ㆍ재난 예방을 위해 제방을 정비하고, 재해 우려가 있는 취입보, 징검다리, 낙차공은 철거해 우기 때 안전하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회야강 정비사업을 상반기 중 발주해 3년간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과 도ㆍ시의원들은 회야강에 산책로 등 친수공간을 마련해 주민휴식처로 이용할 수 있도록 경남도에 건의했다. 이에 경남도에서는 하천재해예방사업 후에 양산시에서 친수공간 조성사업과 생태공원 사업 등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산시는 “경남도와 긴밀히 협의해 회야강 내 주민편익시설 설치 등 추가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