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교육혁신포럼… 학생 성공 경험을 디자인하다 ..
교육

동원과기대, 교육혁신포럼… 학생 성공 경험을 디자인하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2/10 09:30 수정 2022.02.10 09:47

동원과기대는 ‘학생 성공 경험을 디자인하다’는 주제로 교육혁신포럼을 개최했다. [동원과기대/사진 제공]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7일 ‘학생 성공 경험을 디자인(Design)하다’라는 주제로 ‘제3회 DIST 교육혁신포럼’을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배민욱 (주)아테나 대표의 ‘VR/AR 기술을 활용한 에듀테크 시장 동향 및 적용 사례’, 이은화 신라대학교 교육혁신본부장의 ‘공유ㆍ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대학교육 혁신과 과제’, 이정아 부산외국어대학교 진로개발원장의 ‘학생 진로 및 취ㆍ창업 지원 강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현장 중심 역량기반 교육 우수사례 교원의 CDR 연계 주문식 교육 운영 사례’, 토론은 ‘학생 성공 교육을 말하다, 교육혁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각각 진행했다.

손영우 동원과기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새로운 교육 변화를 예측하고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학생의 성공적인 삶을 이루기 위한 준비 과정인 전공, 교양, 비교과 교육, 진로 지도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