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조영선 제35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
교육

조영선 제35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3/02 11:34 수정 2022.03.02 11:51
35년 교직 생활 중 33년 6개월 양산서 근무

조영선 제35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취임했다.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양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에 조영선 서남초 전 교장(58)이 취임했다. 조 신임 교육장은 35년 교직 생활 중 33년 6개월을 양산에 근무한 교육자로, 지역 교육계가 반기는 분위기다.

양산교육지원청은 2일 신임 교육장 취임식을 열고, 박종대 교육장에 이어 취임한 조영선 제35대 교육장 취임을 축하했다.

조 신임 교육장 취임사를 통해 “교육지원청 기능과 역할은 교육활동 중심으로 학교 업무가 정상화하도록 학교 자치를 지원하고, 강화하는 방향이어야 한다”며 “앞으로 교육지원청 설립 취지에 걸맞은 지원 행정을 펼쳐,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양산교육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조 신임 교육장은 하동 출신으로 진주교육대학교 학사 과정을 마치고, 1987년 덕계초에서 첫 교편을 잡았다. 그리고 양산지역 초등학교 8곳에서 20여년간 교직 생활을 하고 경남도교육청과 통영교육지원청을 거쳐 2008년 양산교육지원청 장학사로 5년간 근무했다. 이후 성산초 교감을 역임하고, 북정초ㆍ서남초 교장으로 7년간 근무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 공동연구위원, 경남도교육과정 운영위원, 경남도 초등교육과정 편성ㆍ운영지침 개발위원장 등 경남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양산지역 활동으로 양산유물환수운동추진위원회 위원, 양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현재는 양산시교원단체연합회장을 맡고 있다.

박종대 제34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정년 퇴임했다.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4일 박종대 제34대 교육장 정년 퇴임식을 열었다. 이날 직원들은 40여년 동안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박 전 교육장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달마 재직기념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박 전 교육장은 경남 사천 출신으로 충남대를 졸업하고, 1983년 첫 교직에 입문해 김해서중, 김해분성여고 교감, 한얼중학교 공모 교장,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거쳐 2020년 3월부터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근무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