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창의 인재 양성 위한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
교육

동원과기대, 창의 인재 양성 위한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 개관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3/17 09:31 수정 2022.03.17 09:59

동원과기대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을 개관했다. [동원과기대/사진 제공]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14일, 4차 산업혁명 시대 자기 주도적 융ㆍ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을 개관했다.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은 지난해 9월 4차 산업 창의융합교육실을 개관한 학생 성공관 건물 2층에 있다. 최첨단 PC 32대, PC 활용 스페이스 공간, 다양한 휴게시설을 갖췄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기술과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융합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학생 성공관 건물 1층에는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PBL 과제 등 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공간인 ‘역량개발실’, 학생과 교수자의 소통을 위한 학습공간인 ‘스마트강의실’,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 취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JOB 카페’, 학생 심신 건강 회복을 위한 ‘마음상담실’을 구축했다.

손영우 총장은 “미래교육관 개관을 새로운 도약 계기로 삼아 재학생 역량과 선한 영향력을 높이고, 미래 교육 인프라를 통해 창의적인 융ㆍ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