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원도심 활성화 획기적 대안 있다”… 이용식, 양산시장 ..
정치

“원도심 활성화 획기적 대안 있다”… 이용식, 양산시장 출마 선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3/29 13:35 수정 2022.03.29 14:14
원도심과 신도시 균형발전 위한 대표 공약으로
양산종합운동장 이전, 회야강 인접지 개발 약속

이용식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이 6.1지방선거 양산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엄아현 기자]

 

이용식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61, 국민의힘)이 6.1지방선거 양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5ㆍ7대 양산시의원을 지낸 이 위원장은 2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가운데, 29일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 예비후보는 “30년 이상 자원봉사 외길을 걸어오면서 재선 시의원으로 시민에게 봉사해 온 제가 마지막 목표로 시장직에 도전하게 됐다”며 “지금 이 시기야말로 양산 미래에 대한 비전을 확고히 정립하고,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야 할 적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어 “최근 부울경 메가시티 출범으로 양산의 가치는 충분히 발현되고 있다”며 “그동안 외형적 성장에 만족했다면 이제는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하는 품격있는 도시로 목표를 설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도심과 신도시 균형발전을 위한 대표적인 두 가지 공약으로 ‘양산종합운동장 이전’과 ‘웅상 회야강 인접지 개발계획 수립’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양산종합운동장은 40년 전 도시계획으로 지정된 것으로, 현재는 연간 이용 빈도가 그리 높지 않은 정체된 체육시설로 방치되고 있다”며 “원도심 중심으로 강변을 끼고 있는 14만㎡의 매력적인 부지를 재정비해 새로운 주상복합단지로 전환한다면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명동 국도7호선과 회야강 사이 녹지에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해 남쪽은 물금신도시와 같은 워터파크로 조성하고, 북쪽은 아울렛과 영화관, 먹거리타운 등 중심상업지역으로 탈바꿈시켜 도심 속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밖에도 ▶부산대 유휴부지에 공공시설과 대단지 아파트 건립 ▶국도35호선 신기사거리 지하차도 건설 ▶황산공원 앞 낙동강 수상 레포츠 양성화 ▶황산공원과 웅상지역에 파크골프장 증설 ▶통도사 중심 불교문화엑스포 추진 ▶웅상지역 법기수원지 식수 제공 ▶24시간 자율 보육시설 확충 ▶청소년 문화존 조성 ▶청년 창업 컨설팅 지원 기구 설치 ▶지역화폐 발행 예산 증액 등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연간 1조5천억원 이상 예산을 집행하는 중견 도시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단체장의 경영마인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저는 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적정 예산 집행과 누수 없는 시정을 운용해 나갈 자신이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