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강명구 “다양한 경험을 지혜로”… 양산시의원 출사표..
정치

강명구 “다양한 경험을 지혜로”… 양산시의원 출사표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4/07 15:49 수정 2022.04.08 09:24

강명구 예비후보. [양산시민신문/자료사진]
강명구 (주)한에너지 대표(56)가 6.1지방선거 양산시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달 23일 양산시선거관리위원에 양산시의원 라 선거구(양주ㆍ동면) 예비후보 등록을 일찌감치 마친 강 예비후보는 ‘현장에서 얻은 지혜를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강 예비후보는 성균관대 법학대학 법학과를 거쳐 동아대 대학원(교육학 석사)을 졸업하고, 동원과기대 호텔관광경영학 겸임교수,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 양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 (사)NPO법기도자 부이사장 등을 지내며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강 예비후보는 “조금씩 나아가며 함께 지켜갈 우리 동네 파수꾼이 되고자 양주ㆍ동면 시의원에 출마하게 됐다”며 “그동안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 되자’는 좌우명으로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장애인협회, 체육회, 각종 위원회 활동을 펼쳐왔고, 경험을 더 넓혀 시민을 위한 일을 하고 싶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청소년 풋살구장 건설, 아파트 사잇길을 활용한 황톳길ㆍ건강지압길ㆍ테마길 조성, 서이동 주민과 상인을 위한 임시 주차장 마련, 동면 중학교 신설, 양산하수처리장 악취 해소 등을 시급한 현안으로 꼽았다.

강 예비후보는 “일에 대한 열정, 신뢰를 바탕으로 한 대인관계, 늘 많은 사람의 이견을 경청하는 자세, 다양한 분야 경험 등이 저의 경쟁력”이라며 “어떤 문제든 해결 실마리는 현장에 있기에 지역민과 함께하는 삶 속에서 지혜의 빛을 발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