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대외협력단,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
교육

영산대 대외협력단,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4/11 16:13 수정 2022.04.11 16:28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전경. [양산시민신문/자료사진]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대외협력단이 6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국내에 머무르는 해외 유학생과 한국 청소년 간 상호 문화 이해와 우호 증진 등을 모색하고,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이 목적이다.

이에 따라 대외협력단은 오는 10월까지 유학생과 내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풀꽃을 닮은 환경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특강과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산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경주로 문화 탐방을 하는 등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에 적응력을 높이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외협력단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 친구들과 가까워지고 나아가 즐거운 학교 만들기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정오 대외협력단장은 “대외협력단은 이번 운영기관 선정과 정부지원금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부 사업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며 “외부 예산을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확대해 학생 만족도 제고, 유학생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