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인터폴 전재홍 경정 온라인 특강..
교육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인터폴 전재홍 경정 온라인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4/18 16:54 수정 2022.04.19 09:51
국제공조수사, 인터폴, 적색수배 등 강연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 화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경찰행정학부가 인터폴 전재홍 경정을 초청해 국제공조수사를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경찰행정학부가 최근 인터폴 전재홍 경정을 초청해 국제공조수사를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전 경정은 경찰청 외사국 외사수사과, 외사정보과 등을 두루 거쳐 현재 외사수사과 인터폴 계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특히,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 범인을 지구 끝까지 쫓는 인터폴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대한민국 인터폴은 경찰청 외사국 인터폴 국제공조과 소속으로 활동하며, 국외도피사범 추적과 송환, 회원국별 인터폴 중앙사무국(NCB)과 공조수사를 진행한다. 또, 해외에서 발생한 재외국민 사건ㆍ사고에도 대응하며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 경정은 이날 국제공조수사, 인터폴 개요, 국외도피사범, 강제송환ㆍ범죄인인도 절차, 인터폴 적색수배 등을 설명했다.

인터폴 적색수배와 관련해 전 경정은 “적색수배는 범죄인 인도를 목적으로 소재를 확인하고 검거를 요청하기 위한 일종의 통보서”라며 “살인ㆍ강도 등 강력범죄, 조직폭력ㆍ전화금융사기 등 조직범죄, 5억원 이상 경제사범 등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특강을 기획한 심혜인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교수는 “신입생을 중심으로 경찰공무원 진로 설계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다양한 경찰활동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특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특강, 현장 방문, 실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 역량을 강화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