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 ‘뾰족뾰족 포크가족’ KB..
교육

영산대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 ‘뾰족뾰족 포크가족’ KBS2 방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5/30 10:54 수정 2022.05.30 11:42
으스스하고도 사랑스러운 포크 씨네 가족 일상 이야기 담아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rt&Tech대학 웹툰학과 이보혜 교수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뾰족뾰족 포크가족’이 KBS 2TV에 방영되며,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으스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포크 씨네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여기에는 섬뜩한 외모의 딸 바보 포크 씨, 컵케이크 마니아 포크 부인, 고양이 같은 말썽꾸러기 남동생 챠비,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괴담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틸리가 등장한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웹툰 ‘뾰족손 틸리’가 원작이다. 이 교수는 대학 시절부터 웹툰을 블로그에 연재하다가 애니메이션 제작사 탁툰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뉴미디어 콘텐츠로 기획한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 12일부터 총 260화(각 2분 내외) 분량으로 KBS 2TV에 방영 중이다. TV에는 한 회분에 다섯 편의 에피소드를 엮었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이번 KBS 2TV 방영에 앞서 디즈니코리아, TV조선, 대교어린이TV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방영한 바 있다. 또, 아마존 프라임, 왓챠 등 OTT 서비스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선보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보혜 교수는 “직접 만든 콘텐츠가 웹툰, 애니메이션, 유튜브, OTT,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독자ㆍ시청자와 만나 사랑받는 것은 감사한 일”이라며 “교수로서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으로 기쁨을 누리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교육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