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소통ㆍ공감ㆍ협력 통한 안전한 등ㆍ하굣길 만들기..
사회

소통ㆍ공감ㆍ협력 통한 안전한 등ㆍ하굣길 만들기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6/14 09:40 수정 2022.06.14 10:19
양산교육지원청, 안전 스쿨존 거버넌스 협의회

양산교육지원청이 ‘2022 상반이 안전 스쿨존 거버넌스 협의회’를 진행했다.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양산교육지원청은 3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2022 상반이 안전 스쿨존 거버넌스 협의회’를 진행했다. 안전 스쿨존 거버넌스는 학교와 양산시, 양산경찰서, 양산녹색어머니연합회 등과 함께 안전한 등ㆍ하굣길 만들기를 위한 교육안전협의체다.

양산교육지원청은 5월 11일부터 일주일간 단설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 개선 요청서를 제출받아, 6월 3일 1차 협의회에서 이를 검토하고 해결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추가 설명과 협의가 필요한 학교 4곳을 선정하고, 지난 10일 최종 협의회에서 학교 관리자와 업무 담당자로부터 개선 요청서에 대한 질의응답과 개선 방안에 대한 추가 협의를 진행했다.

조영선 교육장은 “학생 안전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통된 인식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ㆍ하굣길을 책임지는 것은 우리 어른들이 해야 할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지키는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