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항공취업의 모든 것 ‘일자리 멘토링’..
교육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항공취업의 모든 것 ‘일자리 멘토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6/16 09:35 수정 2022.06.16 09:45
객실승무, 지상직, 공항공기업 등 분야별 현직 전문가 참여

영산대학교가 8일 ‘영산대와 함께하는 항공일자리 멘토링’을 진행했다.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8일 항공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산대와 함께하는 항공일자리 멘토링’을 진행했다.

영산대 항공관광학과가 주관하고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수도권과 지방간의 항공일자리 채용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항공 관련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일자리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일자리 멘토링은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분야별 사전 질문을 현직자가 답변하고 즉석에서 추가 질의응답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호텔관광대학 이병철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상직 분야 JAS 김해공항 최창민 파트장, 공항공기업 분야 한국공항공사 부산고객서비스부 강지윤 주임, 객실승무 티웨이항공 객실승무팀 전솔휘 대리 등 항공 산업분야별 현직 전문가들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항공관광학과 최수현 학생은 “직접 만나기 어려운 현직자들을 통해 궁금한 최신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구체적인 진로설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