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지원청 “다중체계치료 연수 바탕으로 학교 상담역량 ..
교육

양산교육지원청 “다중체계치료 연수 바탕으로 학교 상담역량 넓혀야”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6/17 11:05 수정 2022.06.17 11:38
전문상담교사ㆍ전문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

양산교육지원청은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양산교육지원청은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15일 상반기 연수를 진행했다.

양산에는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65명이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며,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조력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2년여의 코로나 팬더믹 상황을 겪으면서 물리적, 심리적으로 위축한 학생들의 정서를 보듬어 학교 정상화와 청소년 문제 예방에 이바지하고 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상ㆍ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이론과 실습 기회를 제공해 학교 상담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김윤희 신라대학교 교수를 초청, 다중체계치료적 접근을 주제로 진행했다. 다중체계치료는 미국 스콧 헹겔러 박사에 의해 40여년 전 시작돼 폭력적인 소년범을 둘러싼 모든 환경에 개입하는 집중적인 체계치료다.

조영선 교육장은 “학교 상담에 헌신하는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학교 상담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