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그랜드조선제주와 전문인력 양성 ‘맞손..
교육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그랜드조선제주와 전문인력 양성 ‘맞손’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6/17 11:08 수정 2022.06.17 13:21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 계획… 진로탐색 기회 확대 기대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그랜드조선제주와 상호협정을 체결했다.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15일 그랜드조선제주와 상호협정을 체결하고,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해 전문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인적 교류 ▶경영ㆍ기술, 법무, 디자인, 외국어, 정보 등 제반 사항 교류 ▶시설ㆍ장비 교류 ▶학생 현장실습과 취업 등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날 협약식과 함께 호텔관광대학과 그랜드조선제주는 IPP형 일학습병행도 함께 운영하기로 해 재학생들 진로탐색 기회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IPP형 일학습병행은 4학년이 기업과 1년간 근로계약을 맺고, 1학기는 대학에서 수업을, 잔여 학기는 기업에서 실무역량을 기르는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이다.

박기철 그랜드조선제주 총지배인은 “QS 세계대학 학과별 순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산대와 협정을 바탕으로 두 기관의 상호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철 호텔관광대학장은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며 신세계 계열 그랜드조선제주와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 전문성 강화와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