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지원청 ‘청렴하GO! 힐링하GO!’ 지방공무원 청렴..
교육

양산교육지원청 ‘청렴하GO! 힐링하GO!’ 지방공무원 청렴 연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8/19 09:54 수정 2022.08.19 09:54

양산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대상 청렴 연수.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양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6, 17일 양일간 양산지역 지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청렴하GO! 힐링하GO!’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공직자에게 필수 항목인 청렴을 주제로 한 연수이기도 하지만, 그동안 코로나19로 업무 피로도가 높은 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도 함께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는 양산교육지원청에서 공직자 필수항목인 청렴을 주제로 한 더나음 교육컨설팅 강선영 강사의 ‘친절ㆍ소통교육’으로 시작했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 안영진 강사의 ‘드라마와 영화로 배우는 청렴이야기’, 이규엽 강사의 ‘갑질없는 소통하는 직장만들기’ 등 딱딱한 청렴이 아닌 생활 속 청렴 이야기로 접근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날에는 대운산 ‘숲애서’에서 건강치유, 산림치유를 비롯해 양산행복마을학교 김은경 강사의 ‘아로마테라피’, P&I 교육코칭연구소 대표 여순화 강사의 ‘성격심리 여행 에니어그램’ 등을 체험하며 잠시나마 숲의 소리를 들으며 편안하면서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는 경남도교육연수원에서 주관하며, 교육지원청별 특색있는 주제를 선정해 지역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2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과정’ 연수의 일환”이라며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들에게 청렴교육과 학교 현장의 정보 등을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