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남도체 대비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
행정

경남도체 대비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8/19 15:38 수정 2022.08.19 15:38
양산시, 양산종합운동장 일원서 환경정화활동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는 경남도민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양산을 방문하는 도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 19일 ‘청정 양산 클린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20여개 시민사회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대대적인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경남도민체육대회가 열리는 양산종합운동장과 양주동 택지, 구 시외 버스터미널 주변 상가, 이면도로 주변의 담배꽁초, 휴지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일회용품 사용줄이기 등 자원순환정책 홍보도 병행해 양산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도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머물다 갈 수 있도록 막바지 준비를 했다.

한편, 양산시는 ‘1기관(단체)-1구역 환경정비’ 계획을 연초에 추진해 현재 양산세무서를 비롯한 15개 기관(단체)에서 읍면동별 1개의 책임구역을 선정해 매월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종합운동장 인근 시가지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환경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