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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소방서 전경. [양산시민신문/자료사진] |
양산소방서는 관공서 방문을 최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처리시스템 ‘문서24’를 적극 활용하기를 권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문서24는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할 수 있는 대국민 공문서 유통서비스로, 소방 분야 외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다. 관공서 방문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민원인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 민원 처리 만족도 또한 높다.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건축(소방시설공사 착공(변경)신고, 감리자 지정(변경) 신고, 감리원 배치(변경) 통보, 완공(부분)검사 신청, 감리 결과보고(통보)서 ▶위험물(휴지신고, 가사용 승인 신청, 예방규정 제출, 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다중이용업(안전시설 등 설치(완공)신고,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재발급 신고) 등이다.
양산소방서는 “방문 시간과 비용 절약이 필요하다면 신청한 민원 진행 과정과 처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는 ‘문서24’를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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