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K-Food조리전공, 사찰음식 대가 홍승 스님 초청..
교육

영산대 K-Food조리전공, 사찰음식 대가 홍승 스님 초청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9/13 11:21 수정 2022.09.13 11:52
‘약이 되는 먹거리 활용 사찰음식’ 주제

영산대 K-Food조리전공이 사찰음식 전문가 홍승 스님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이 최근 사찰음식전문가인 범어사 홍승 스님을 초청해 ‘약이 되는 먹거리를 활용한 사찰음식’ 교실을 열었다.

홍승 스님은 사찰음식 발전과 계승, 대중화를 위해 20여년간 강연ㆍ전시를 해온 대가다. 올해 5월 프랑스 명문 요리학교 ‘르코르동블루’ 강연을 비롯해 사찰음식 분야 강연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진행하는 ‘2022년 한식교육과정 지원사업’ 일환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한식 분야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홍승 스님은 이날 교육에서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피자를 자연친화적으로 재해석한 사찰식 감자피자와 콩나물잡채, 오이무채 소박이 등을 시연하고 학생들과 함께 만들었다.

홍승 스님은 “현대인 관심을 끌고 있는 비건(채식주의자) 음식, 저탄소식단(육류ㆍ가공류를 뺀 식단)과 함께 사찰음식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러한 메뉴를 개발하거나 연구할 때도 식자재 간 궁합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영호 영산대 K-Food조리전공 교수는 “세계로 뻗어나갈 한식문화 교육, 연구를 위해 사찰음식 대가인 홍승 스님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한식문화를 접해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탐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