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조주기능사ㆍ합기도 자격 대거 취득..
교육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조주기능사ㆍ합기도 자격 대거 취득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9/15 10:02 수정 2022.09.15 10:36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학생들 칵테일 제조 시연 모습. [영산대/사진 제공]

승무원을 꿈꾸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이 기내서비스 역량 강화와 항공기 긴급상황에 대처하는 자격을 대거 취득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8일 발표한 ‘제3회 조주기능사 자격시험’에서 항공관광학과 학생 8명이 최종 합격했다. 조주기능사는 차, 술, 음료 등에 대한 전문 식견을 바탕으로 칵테일을 제조하고, 고객ㆍ경영 관리, 고객서비스 등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다.

객실승무원에게 해박한 음료 지식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다. 이를 위해 항공관광학과는 올해 1학기에 식음료서비스 교과를 운영한 데 이어 여름방학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원을 받아 특강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항공관광학과는 기내 난동 등 긴급상황 대처를 위한 호신술 교육도 시행해왔다. 그 결과 최근 항공관광학과 재학생 19명이 합기도 1단을 취득했다.

조주기능사와 합기도 1단을 모두 취득한 오현지 학생은 “국가자격인 조주기능사를 취득하며 더욱 자신감을 얻었고, 객실승무원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게 됐다”고 말했다.

박지현 항공관광학과 교수는 “우리 대학은 학생들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자격 취득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3학년 학생들이 현장실습에서 실무자들에게 호평받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신입생 시절부터 받은 강도 높은 전공 교육 덕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