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미용예술학과 서효선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
사람

영산대 미용예술학과 서효선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달’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9/15 10:04 수정 2022.09.15 10:14
“자질ㆍ성격ㆍ노력 삼박자가 이뤄낸 결과”

영산대 Art&Tech대학 미용예술학과 2학년 서효선 학생.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rt&Tech대학 미용예술학과 2학년 서효선(19) 학생이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직종 동메달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경남도,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대회는 숙련기술 상향 평준화와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관련 산업 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경남에서 치러진 올해 전국기능대회는 미예 분과 등 7개 분과 헤어디자인 등 53개 직종에서 경기가 열렸다. 지방기능대회 동메달 수상자까지만 전국기능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특히, 헤어디자인 직종은 4일간 미용작품(3개), 이용작품(3개) 등 총 6개 작품을 완성하며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는 기능경기대회다.

서효선 학생은 앞서 지방경기대회를 거쳐 전국기능대회에 출전해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그는 “지난해 전국기능대회에서 장려상을 받고 더욱 정진해 올해는 3위라는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김경란 미용예술학과 교수는 “우수한 자질, 차분한 성격, 꾸준한 노력이라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제자라 무난한 수상을 예상했다”며 “미용예술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국내ㆍ외 다양한 대회에서 자질을 뽐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