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지원청, 삼성중과 함께한 ‘양산愛, 행복한 꿈 찾..
교육

양산교육지원청, 삼성중과 함께한 ‘양산愛, 행복한 꿈 찾기’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9/26 11:29 수정 2022.09.26 13:00
영산대 학과 체험, (주)콜핑 기업 탐방 등

‘양산愛, 행복한 꿈 찾기’ 프로그램.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사진 제공]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가 21일 삼성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역 대학교와 업체를 방문해 ‘양산愛, 행복한 꿈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선,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를 방문해 자동차공학과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건축공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등 다양한 학과를 체험했다.

한 학생은 “양산에 있는 대학교에 직접 와서 견학해보니, 하루빨리 졸업해서 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며 “평소 관심이 있던 학과를 미리 체험하고 다양한 실습 장비를 경험할 수 있어서 흥미롭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양산愛, 행복한 꿈 찾기’ 프로그램.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사진 제공]

같은 날 덕계동에 있는 (주)콜핑도 방문해 기업 소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각 부서 사무실과 물류창고 등 현장을 견학했다. 순수 국내 브랜드인 (주)콜핑은 스포츠 의류, 신발, 캠핑용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기업이다.

한 학생은 “양산에 이렇게 큰 기업이 있는지 몰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와서 견학해보니 (주)콜핑이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고, 물류창고를 직접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박규하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영산대 학과 체험이 중ㆍ고교생 진로 설정과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또, 양산에 (주)콜핑과 같은 전문기업이 존재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보여줘 자긍심을 느끼는 기회도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