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이가영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분야 ‘은메..
사람

동원과기대 이가영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분야 ‘은메달’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9/27 10:19 수정 2022.09.27 10:26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 이가영 학생(왼쪽). [동원과기대/사진 제공]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호텔식품제과제빵과 2학년 재학 중인 이가영 학생이 창원에서 열린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분야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앞서 시도별 예선에서 메달을 수상하면 전국대회인 본선에 출전할 수 있다. 이 학생은 4월 울산시에서 열린 예선에서 금메달을 수상해 본선에 진출, 전국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입상자 가운데 상위 2명은 격년마다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평가전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따라서 이 학생은 2024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을 목표로 꾸준히 기술 향상을 도모하면서 2023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는 이번 수상 외에도 그동안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은메달,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학생 빵ㆍ과자 경연대회 종합우승 11번, 한국베이커리쇼와 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 최다 수상 등 수많은 대회에서 전국 최고 실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