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둘이 떠나는 기차여행’..
교육

양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둘이 떠나는 기차여행’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10/04 14:26 수정 2022.10.04 15:03
가족 간 기능 강화와 가족 소통 위한
‘우리두리 기차타GO!’ 프로그램 진행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리두리 기차타GO!’.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양산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72명을 대상으로 가족 간 기능 강화와 소통을 위해 1일 ‘우리두리 기차타GO!’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두리 기차타GO!’는 남도해양관광열차를 타고 부모님과 단둘이 하동 일대를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36가족 72명이 물금역에서 출발했다. 이동하는 동안은 열차 내ㆍ외부 독특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열차 칸을 체험했고, 하동에 도착해서는 ▶목장 체험(먹이 주기, 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체험) ▶레일바이크 ▶송림공원 걷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까이 있지만 쉽게 접근하기 힘든 기차여행으로, 가을 하동 풍경을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결합해 학부모와 자녀가 추억을 공유했다. 또, 가을풍경과 바람이 주는 편안함으로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도 만끽했다.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자라니 다니고 싶은 곳은 많은데 생각만큼 실현이 어려웠던 터라 더 좋게 느껴졌다”며 “온전히 아이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여행으로 많은 교감을 나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