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그린창업보육센터, 창업투자사 초청 상담회 ‘G2G’..
경제

영산대 그린창업보육센터, 창업투자사 초청 상담회 ‘G2G’ 열어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10/25 09:54 수정 2022.10.25 10:03
제1회 스타트업 투자자 설명회

영산대 그린창업보육센터가 G2G 행사를 진행했다.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그린창업보육센터가 경남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최근 ‘제1회 스타트업 G2G 투자자 설명회 Bridge(연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G2G는 ‘경남에서 강남까지’라는 의미의 영문(Gyeongnam to Gangnam) 약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영산대 등 경남 5개 대학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한 행사에는 대학 관계자 20여명과 소속 기업 7개사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는 소속기업 대표들과 서울 강남 테헤란로에 있는 창업투자사 간 상담을 통해 기업 현 상황을 진단하고 네트워크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행사는 ▶수도권 투자자 특강 ▶기업별 IR 발표 ▶기업 맞춤형 투자 상담회 등 순으로 진행했다. 특강에는 조재화 (주)플러스티브이 대표이사가 ‘기업 성장 스토리와 인수합병(M&A) 사례’를 주제로 스타트업의 경영에 대해 강연했다.

이상화 영산대 그린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수도권 투자자와 창업기업 지원이 네트워크를 형성한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함께 입주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창업보육센터협의회는 영산대 등 18개 기관, 약 330개 스타트업으로 구성했으며 네트워킹데이와 IR 행사 등을 통해 입주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