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 항공드론 제작 3년 연..
교육

동원과기대,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 항공드론 제작 3년 연속 대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11/08 09:32 수정 2022.11.08 10:31

동원과기대 항공학부가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 항공드론 제작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동원과기대/사진 제공]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항공학부 항공기제작동아리 ‘비거엑스팀’이 6일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 항공드론 제작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3년 연속 대상이다.

한국기능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시ㆍ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는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는 항공드론 설계ㆍ제작과 운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수상자인 조정흠(항공정비과3)ㆍ류승범(항공정비과2) 학생은 지난 10월 경남지역 예선전에서 은상을 차지하면서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어 6일 제10회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동원과기대 항공학부는 앞서 제8회ㆍ제9회 민간기능경기 전국대회에서도 대상을 차지, 올해로 3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손영우 총장은 “평소 교수님들 지도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 열정 덕분에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다”며 “3년 연속 대상이라는 성과로 동원과기대 항공학부의 위상을 더 높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