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 [양산시/사진 제공] |
양산시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주관하는 ‘2022년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실적우수 부분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일 제주시 소노벨제주에서 열렸다.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는 폐가전 수거 콜센터(1599-0903) 또는 인터넷/모바일(www.15990905.or.kr)을 통해 폐가전제품 수거를 신청하면 전담수거반이 방문해 무상으로 수거하는 사업이다.
양산시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평가위원의 현장평가를 통과해 최종 종합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얻게 됐다. 시는 평가기간 중 각종 매체(SNS, 시 홈페이지 등)와 홍보물을 통해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홍보해 시민들에게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알려왔다.
또 무상방문 수거팀의 집하장 상시 출입 지원과 체계적인 적재 작업과 철저한 밴딩 작업 등 별도 집하장 운영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양산시는 “앞으로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비롯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행정 서비스를 발굴하고 적극 추진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혀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