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주민이 중심인 행복한 마을 만들어요..
사회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주민이 중심인 행복한 마을 만들어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2/23 15:26 수정 2023.02.27 15:50
신동중 등 물금 7개 마을 대상 마을 활성화 사업

주민중심형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설명회.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사진 제공]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17일 이웃 간 소통을 통해 마을 활성화를 꾀하는 ‘주민중심형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신동중, 대동, 현리, 경민, 동중1길, 동중2길, 동중3길 마을을 대상으로 복지관과 주민이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 마을 활성화에 목적을 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모사업이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LH가 후원하고, LH 지역혁신사업비 5천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마을 내 필요한 사업이나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공동체를 형성해 이웃과 공유해 이야기 나누고, 마을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직접 만나 마을의 물리적인 변화 외에 마을의 문화 콘텐츠 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계획이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주민설명회에 이어 주민조직화 교육, 마을 축제,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사업을 통해 주민 공동체 형성은 물론 마을의 물리적인 환경 개선 외에 사회적, 문화적 측면의 변화를 추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