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동문, 학회장상 잇따라 수상..
사람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동문, 학회장상 잇따라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2/24 11:28 수정 2023.02.27 13:42
대한토목학회, 한국측량학회, 대한교통학회 등에서 상 받아

왼쪽부터 영산대 드론공간정보공학과 황성하, 고유진, 김희수 동문. [영산대/사진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스마트공과대학 드론공간정보공학과 동문 3명이 국내 저명한 학회로부터 각각 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올해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황성하, 고유진, 김희수 씨다.

황성하 씨는 대한토목학회, 고유진 씨는 한국측량학회, 김희수 씨는 대한교통학회에서 각각 회장 명의 상을 받았다. 이들은 학부 시절 공간정보와 교통공학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전공 관련 각종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 기관 가운데 대한토목학회는 2만8천여 회원을 보유하고 토목공학 발전을 견인하고 있고, 한국측량학회는 국제전문학술지 색인인 스코푸스(SCOPUS) 등재지를 발간하며, 대한교통학회는 도로ㆍ철도ㆍ해운ㆍ항공 등을 연구해 교통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표 학회다.

김성보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졸업 직전에 학회장상을 받아 관련 분야에서 노력할 커다란 격려를 받았을 것”이라며 “졸업 후에도 자부심을 느끼며, 관련 연구를 지속하거나 해당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