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박주미, 한류 KBWF 국제뷰티우수작품전 교육부 장..
사람

영산대 박주미, 한류 KBWF 국제뷰티우수작품전 교육부 장관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5/02 13:48 수정 2023.05.02 14:32

제29회 한류 KBWF 국제뷰티우수작품전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받은 박주미 학생. [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미용예술학과 박주미(24) 학생이 ‘제29회 한류 KBWF 국제뷰티우수작품전’ 피부관리(슬리밍 등관리) 부문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세계뷰티문화산업진흥원과 한류 KBWF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대회는 K-뷰티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 뷰티산업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는 무대다.

박주미 학생은 대회 피부관리(슬리밍 등관리) 부문에서 교육부 장관 명의의 월드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박주미 학생은 앞서 미용예술학과 한채정ㆍ백원진 교수의 ‘휴먼아트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상황분석과 실습역량을 길러 수상에 성공했다.

박주미 학생은 “수업을 통해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히 트리트먼트하는 능력을 배웠다”며 “뷰티산업 분야에서 쟁쟁한 글로벌 참가자들과 경쟁해 수상까지 해 기쁘다”고 말했다.

한채정 미용예술학과 교수는 “미용예술학과는 실사구시 학풍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언제든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에 K-뷰티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