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정성훈 양산시의원 “양산이 마약 유통 시발점 되지 않도록 ..
정치

정성훈 양산시의원 “양산이 마약 유통 시발점 되지 않도록 대응 필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06/02 10:16 수정 2023.06.02 11:20
제193회 양산시의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

5분 자유발언 중인 정성훈 양산시의원. [양산시의회 제공]

양산이 마약 안전지대가 될 수 없기에, 마약 확장 억제와 중독자 관리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정성훈 양산시의원(국민의힘, 물금 범어)은 1일 열린 제193회 양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대한민국은 이제 피자 한 판 값으로 마약을 구매할 수 있는 나라가 됐는데, ‘아직 양산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시민이 많다”며 “마약을 먹이고 내기 골프를 쳐 수천만원을 챙긴 일당, 도박과 마약을 제공하는 불법 체류자 전용 식당, 마약 소굴로 전락해 버린 원룸, 주점 주인에게 필로폰 가루를 탄 맥주를 먹인 일당 등 2차 범죄가 발생하는 곳이 바로 이곳 양산”이라고 고발했다.

하지만 마약에 대한 위험성 인지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정 의원은 “약물중독을 비롯한 4대 중독을 관리해야 할 양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실질적 업무가 경찰서에 있다”며 “더욱이 정보 공유가 어려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마약중독자 발굴이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마약중독자 관리 프로그램을 전혀 운용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에 정 의원은 마약 확장 억제와 중독자 관리를 위해 양산시, 경찰, 교육청, 소상공인 등 관계기관 간 유기적 협력과 분야별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양산시는 국제우체국과 세관, 그리고 내륙컨테이너 기지가 모두 위치해 지정학적으로 마약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물류도시”라며 “양산이 전국 마약 유통 시발점이 되지 않도록 검ㆍ경ㆍ세관을 비롯한 국기 기관과 인근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마약류 유통에 대한 선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