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효율적인 자원 활용으로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한다… 양산시..
정치

효율적인 자원 활용으로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한다… 양산시의회 ‘자원순환 연구모임’ 출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3/10/16 09:56 수정 2023.10.16 10:20
양산시의회 연구단체 ‘자원순환 연구모임’ 출범

양산시의회 자원순환 연구모임 출범식. [김석규 양산시의원 제공]

양산시의회 소속 연구단체 ‘자원순환 연구모임’이 14일 출범했다. 김석규 의원을 대표로, 최복춘ㆍ공유신ㆍ김석규ㆍ강태영ㆍ이묘배ㆍ최순희 등 초선 의원 7명이 구성원으로 참여했다.

자원순환 연구모임은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결성해 지역사회 환경문제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에 관한 연구와 토론을 진행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단체다.

우선. 전문가들과 협력해 환경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위한 다양한 연구ㆍ조사를 추진한다. 또한, 지역 내 기업ㆍ단체와 협력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한 사업 추진과 함께 독창적이고 진취적인 계획을 활성화하며, 지역민 참여와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석규 대표는 “앞으로 자원순환 연구모임은 연구 결과와 활동 내용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양산의 환경 보전과 자원순환에 이바지해 미래세대에 아름다운 양산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원순환 연구모임은 14일 물금 워터파크에서 진행된 알뜰나눔마당에 참석했다. 이날 의원들은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시민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